소비자전문상담사 2급 기출문제·모의고사·오답노트·자동채점

2020년08월22일 67번

[소비자 교육 및 정보제공]
기업이 소비자교육을 실시함으로써 기대할 수 있는 효과와 가장 거리가 먼 것은?

  • ① 소비자의 신뢰도 강화
  • ② 새로운 고객의 획득
  • ③ 구매의도 증가
  • ④ 불만처리업무 비용의 증대
(정답률: 55%)

문제 해설

소비자교육을 실시함으로써 기업은 소비자의 신뢰도를 강화하고 새로운 고객을 획득하며 구매의도를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. 그러나 불만처리업무 비용은 소비자교육을 실시함으로써 증대될 수 있습니다. 이는 소비자교육을 통해 소비자들이 더 많은 정보를 얻게 되어 불만이 발생할 가능성이 높아지기 때문입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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